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0.19 14:55

대한치매구강건강연구회,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대한치매구강건강연구회(대표 임지준, 이하 ‘치구연’)는 오는 11월 1일(월)부터 11월 7일(일)까지 일주일간 첫번째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제는 치매다.’를 주제로, 현 대한치매학회 회장인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 이애영 교수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한동헌 교수,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황윤숙 교수,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 박영대 교수가 연자로 참여하여 다양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치매에 대한 최신 지견과 함께, 치매환자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노하우, 치매환자를 위한 스마트 틀니 등 전문적이면서도 실제 환자 관리에 유용한 정보 제공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연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 의료인뿐만 아니라 치매환자와 구강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술대회 신청 기간 동안 치구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시 학술대회를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치구연 임지준 대표는 “치매는 일단 발병하면 구강건강은 급속도로 악화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구강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치료보다는 관리, 관리보다는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근 여러 연구를 통해 치매와 구강건강과의 연관성이 속속 밝혀지면서 치과 의료인은 물론 환자를 돌보는 보호자, 요양보호사 등 관리 인력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학술대회는 치매와 구강건강과 관련한 여러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학술대회가 치과 의료인들에게는 치매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도록 하고, 보호자나 시설관계자 등 치매환자를 직접 돌보는 사람들에게는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 정기 학술대회 개최는 물론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지속적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