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13 12:39

ITZY, 내일(14일) Mnet '엠카'에서 후속곡 'SWIPE' 활동 돌입

▲ JYP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ITZY(있지)가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의 수록곡 ‘SWIPE’(스와이프)로 후속 활동에 돌입한다.

ITZY는 9월 24일 전 세계 동시 발매한 앨범의 타이틀곡 'LOCO'(로꼬)에 이어 수록곡 ‘SWIPE’로 음악 방송 활동을 이어간다. 내일(1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5일 KBS 2TV '뮤직뱅크', 16일 MBC '쇼! 음악중심', 17일 SBS '인기가요'에 출격해 '무대 장인'의 면모를 뽐낸다.

'SWIPE'는 작은 휴대폰 안에서 점점 간섭과 집착이 늘어가는 상대방을 가볍게 무시하는 마음을 "SWIPE"라는 단어로 표현한 곡이다. 트와이스를 비롯해 유명 K팝 아티스트와 호흡을 맞춘 국내외 작가진이 의기투합했고 ITZY의 색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SWIPE'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의 UI를 활용한 트렌디한 매력으로 Z세대의 열렬한 반응을 모았고 공개 나흘째에 유튜브 조회 수 600만 회를 돌파했다. ITZY 공식 SNS 채널 내 'SWIPE' 퍼포먼스 비디오 역시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탄탄한 춤실력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업로드 13시간 만에 100만 뷰를 넘겼다.

ITZY는 데뷔 2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 앨범 'CRAZY IN LOVE'로 국내외 호성적을 쌓고 있다. 신보는 10월 9일 자 미국 빌보드의 '빌보드 200' 11위로 진입해 팀 최고 성적을 수립했고 10월 16일 자 최신 차트에서도 '빌보드 200' 99위에 오르며 2주 연속 빌보드 3대 메인 차트에 안착했다. 타이틀곡 'LOCO'는 10월 16일 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를 비롯해 전 세계 200여 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각각 45위와 69위를 차지하며 롱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몰고 있는 ITZY는 MZ세대의 솔직 당당한 매력을 품은 수록곡 'SWIPE'를 내세워 맹활약을 펼치고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존재감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