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07 09:32

조유리, 오늘(7일)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 발매

▲ 웨이크원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조유리는 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 (글래시)’를 발매한다. 

‘GLASSY’는 조유리가 그룹 아이즈원(IZ*ONE) 메인 보컬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나 처음 선보이는 앨범으로, ‘GLASS’에 접미사 y를 더해 ‘유리다운’ 매력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GLASSY’는 발랄하고 캐치한 멜로디와 조유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왜곡 없이 나 자신을 투명하게 내비치며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녹여냈다. 몽환적인 스트링 사운드와 포 비트 펑크스타일의 베이스, 물 흐르듯 진행되는 후렴에 연결된 캐치한 크로매틱 멜로디, 단단한 808 베이스로 구성된 훅이 신선함을 더한다. 

특히 ‘GLASSY’는 아이유, 화사, 청하 등 솔로 여가수들과 작업해온 히트메이커 박우상 PD와 인기 작사가 황유빈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그룹 레드벨벳의 안무 디렉터로 잘 알려진 국내 유명 안무팀 ‘스위치’의 최선희 단장이 퍼포먼스를 맡아 힘을 보탰다. 

타이틀곡 이외에도 따뜻하면서도 힘 있는 악기 연주와 로맨틱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곡 ‘Express Moon (익스프레스 문)’, SG워너비 이석훈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크게 화제를 모았던 감성 듀엣 발라드곡 ‘가을 상자’가 수록됐다.

한편, 조유리는 7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유니버스 온라인 팬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특별하고 뜻 깊은 시간을 가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