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06 05:49

'현역 입대' 우디 고차일드 "씩씩하게 다녀올 것…몸도 마음도 건강하세요"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티스트 우디 고차일드(Woodie Gochild)가 입대 소감을 전했다.

우디 고차일드는 5일 오후 2시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훈련소에 입소해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시작했다.

하이어뮤직은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우디 고차일드의 편지를 담은 퍼즐 콘텐츠를 공개하며 그를 배웅했다. 우디 고차일드는 1년 6개월 간 떨어져 있을 팬들을 위해 퍼즐 형식으로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에 따르면 우디 고차일드는 팬들의 따뜻한 배웅에 화답하며 "저도 씩씩하게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다녀올테니 여러분들도 몸도 마음도 건강하세요"라고 인사했다.

우디 고차일드는 지난 2일 싱글 'Feather's letter (피더스 레터)'를 발매하는 등 입대 직전까지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쳤다. 지난 6월 선보인 EP 'SWOOP!'의 불사조 콘셉트와도 연관되는 이번 신곡을 통해 우디 고차일드는 아티스트로서 여전한 존재감을 드러내 전역 이후의 음악 행보까지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밖에도 우디 고차일드는 한국 관광 홍보영상 'K 힙합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 '머드맥스' 영상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전통과 현대적인 매력을 우디 고차일드만의 음악으로 표현한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2493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외 음악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3년 만에 발매한 EP 'SWOOP!'부터 입대 전 마지막 신곡이 된 'Feather's letter'까지 꾸준한 활동으로 리스너들과 소통한 우디 고차일드가 군 복무를 마친 뒤 보여줄 2막에 관심이 모아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