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05 14:18

임영웅 '바램' 커버 영상, 1100만 뷰 돌파

▲ ⓒ임영웅 유튜브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임영웅의 목소리가 담긴 '바램' 커버 영상이 1100만 뷰를 돌파했다.

2017년 9월 26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임영웅 Cover 바램 (노사연)' 영상은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지난 6월9일 1000만뷰를 달성한 이후 약4개월만에 100만뷰를 추가하여 1100만 뷰를 달성 했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녹음실에서 부른 '바램' 노래가 담겼다. 그의 애절한 목소리에서 먹먹한 감성이 그대로 전달된다. 이는 '감성장인'이라는 임영웅의 별명을 다시금 떠오르게 만든다.

임영웅이 커버한 '바램'은 김종환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노사연의 히트곡으로 꼽히는 해당 노래는 평생을 가족과 일터를 위해 수고하고, 희생했던 부모세대 세월의 무게감과 외로움을 위로하는 노랫말을 담았다. 발매 당시 중장년층의 큰 사랑을 받았었다.

지난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그는 이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570개가 넘는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지난8월17일 121만 구독자를 돌파한 이후 한달 조금 넘어서 1만 구독자를 추가해 122만을 달성,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최근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8곡으로 확인됐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주먹','계단말고 엘리베이터",'보라빛엽서','이제나만믿어요',''뮛이 중헌디'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들이 1000만을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무서운 속도로 경신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과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간다. 해당 채널은 5일 기준 17만 7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우며 행진 중이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뉴에라프로젝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어 1년 6개월의 기간제 활동을 마무리 하고 솔로 활동에 돌입했다. 그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가 하면, KBS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를 발매해 주목받았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이 2016년 8월 8일 첫 싱글 '미워요'로 가요계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선보인 드라마 주제가 음원이다.

한편 임영웅은 2일 열린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한 뒤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3일 임영웅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아티스트 임영웅님의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팬앤스타 최애상, 팬앤스타 최다득표상-트로트 남자 3관왕 수상을 축하합니다. 영웅시대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임영웅이 슈트 차림으로 미모를 뽐내며 엄지를 들고 포즈를 취한 사진이 공개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