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01 10:16

지니뮤직, 고객이 진짜 원하는 가을음악 플레이리스트 찾는다

▲ 지니뮤직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지니뮤직(대표 조훈)에 따르면 노래제목에 ‘가을’이 들어간 노래는 총 4010건 곡(21년기준)이며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계절송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AI음악플랫폼 지니는 가을에 고객들이 진짜 듣고 싶은 음악플레이스트 주제를 공모하는 프로모션을 연다. 지니뮤직은 프로모션을 열며 제목부터 ‘가을’을 담은 노래 플레이리스트와 부드러운 커피향이 느껴지는 브라운 계열 #콰이엇 비스코티 플레이리스트를 가을과 어울리는 뮤직컬러 큐레이션으로 소개했다.

지니뮤직은 17일까지 가을에 필요한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아이패드, 에어팟 등 다양한 상품도 제공한다. 네티즌들은 현재까지 3천여 개 댓글을 남기며 ‘가을 타고 싶은 노래’, ‘가을 쌀쌀한 아침공기 깨우는 플레이리스트’, ‘낙엽 밟을 때 듣는 노래’ 등 다양한 가을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신청했다.

프로모션을 통해 지니뮤직이 고객과 직접 소통해 만든 음악플레이리스트는 ‘지니회원과 함께 만들어 가는 이럴 땐 이런 음악’ 코너에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고객과 직접 소통을 통해 공개된 음악플레이스트 ‘힘내서 일할 수 있는 리메이크 노동요’, ‘운동할때 듣는 기운 뿜뿜 플레이리스트’, ‘출퇴근시간에 즐기는 달달한 힐링! 최신팝’은 총조회수 26만건을 달성하며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지니뮤직 이상헌 전략마케팅 실장은 “고객 소통 프로모션으로 가을감성을 깨우는 음악플레이리스트를 지니고객들과 함께 만들어나간다”며 “나만의 섬세한 가을감성이 반영된 디테일한 음악플레이스트를 원하는 고객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