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30 09:01

뮤직브로(mubro), BMP 역주행…비트렉스 상장 및 K-POP 서비스 행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글로벌 뮤직플랫폼 ‘뮤직브로(mubro)’의 BMP 코인이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에 신규 상장했다고 30일 밝혔다. 

뮤직플랫폼 뮤직브로(mubro)는 전세계적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지역적 제한 없이 K-POP을 만나볼 수 있는 신개념 음악 플랫폼이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비롯하여 쇼핑몰, 상설 오디션, 커뮤니티 등 다채로운 K-POP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뮤직브로는 다양한 음원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을 정식 도입했다. 가상자산 BMP는 뮤직브로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쇼핑몰은 유명 연예인의 굿즈와 음원을 비롯하여 가전제품 등 다양한 K-POP 관련 상품을 전시하고 있다. BMP 코인으로 결제 시 최대 10%까지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BMP 코인은 한국시간 기준 오는 29일(수) 08시부터 지갑이 열리고 이후 30일(목) 08시 이후 비트렉스에서 거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코인원, 캐셔레스트에도 상장되었으므로 총 3개의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하다"고 밝혔다. 

뮤직브로(mubro)는 매경미디어그룹에서 주관하는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단독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카카오M 음원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차세대 음악 플랫폼으로써 K-POP 음악 시장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소속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5번째 미니앨범 출시를 기념하여 업비트 거래소와 ‘대체불가 브레이브걸스, NFT로 내꺼하기’ 이벤트를 선보였다. 선착순으로 집계된 회원 348명에게 브레이브걸스 NFT를 지급했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뮤직브로는 차세대 K-POP 음원 플랫폼으로써 대표 용감한 형제를 필두로 글로벌 K-POP 시장을 선두하기 위하여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금번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 비트렉스의 상장을 통해 BMP 코인과 뮤직브로가 전세계인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비트렉스 글로벌은 북미 최대규모의 가상자산 글로벌 거래소 중 한 곳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