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29 19:30

‘쇼챔피언’ 스테이씨, 상큼x러블리 한도 초과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특급 엔딩으로 상큼한 에너지를 전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29일 오후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스테이씨는 상큼 발랄한 스테이씨만의 틴프레시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키치한 스타일링과 화려한 겉모습과 순수한 내면을 표현한 ‘반반 메이크업’으로 ‘색안경’에 내포된 메시지를 전했다.

스테이씨의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퍼포먼스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스테이씨의 ‘S’를 형상화한 퍼포먼스로 ‘색안경’ 시작을 알린 스테이씨는 강한 중독성을 유발하는 ‘아띵춤’ 등으로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완성했다.

특히 스테이씨는 무대 엔딩을 특별하게 장식하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엔딩 요정을 가리는 ‘엔딩은 원샷이겠죠?’ 코너를 통해 선정된 윤이 드라마의 한 장면을 애교있게 소화하며 특별한 엔딩을 선사했다.

스테이씨의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은 팀의 특별한 시그니처 ‘틴프레시’ 장르를 바탕으로, 스테이씨만의 독보적인 하이틴과 우아함을 담은 곡이다. 고정관념 속 우리의 색을 한 가지로만 단정 짓지 말고, 우리에게는 다양한 색깔과 본질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스테이씨는 컴백 후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3관왕에 등극했으며, 초동판매량 114,203장(집계 기준 9월 6일~9월 12일)을 기록하며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특히 2020년 이후 걸그룹 중 초동 판매량을 10만 장 이상 달성한 건 스테이씨가 유일하다.

한편, 스테이씨는 다양한 음악 활동 및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