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29 16:16

인모드리프팅, 숙련된 의료진에게 받아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거칠어지는 피부와 늘어지는 피부 때문에 고민인 사람이 존재한다.

특히 턱 아래 부위는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얼굴이 둔해 보이는 등 미용적인 콤플렉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 더동안의원 배산하 대표원장

피부탄력은 주기적으로 미리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노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라면 리프팅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 여러 방법 중 하나인 인모드리프팅은 비침습 시술이다.

이 시술은 두 가지 과정이 있으며 피부 속 깊은 근막층까지 타이트닝을 기대할 수 있고, 지방세포를 사멸해 불필요한 얼굴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포마(FORMA) 모드는 피부 표피층부터 진피층까지 러빙 방식을 통해 진피층까지 고주파열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피부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인모드FX는 고주파 열과 고전압 전류 모두를 사용하는 모드로, 포마의 러빙방식과 달리 좀 더 깊은 층인 피하지방층과 근막층까지 고전압 전류를 흘려보내 피하지방층 파괴를 돕는다.

시술 후 약간의 멍이나 홍조가 생길 수 있지만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피부에 자극이 적은 편이다. 통증이 심하지는 않지만 자극에 민감하다면 약간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빠른 시술과 회복 및 탄력적인 윤곽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분별하고 무리하게 시술 받는다면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개개인의 피부타입, 두께, 처짐정도, 부위 등을 고려해 시술해야 하므로 만일 시술을 계획 중이라면 풍부한 임상과 지식을 갖춘 의료진에게 현재 내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더동안의원 대표원장 배산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