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29 09:24

김필 데뷔 10주년 기념 음원 ‘처음 만난 그때처럼’ 발매

▲ 아카이브 아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가수 김필이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발매하는 음원 ‘처음 만난 그때처럼’이 29일 오후 6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오는 30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피지컬 앨범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김필의 소속사 아카이브 아침은 29일 “클래식한 가을 감성을 담은 김필의 신곡 ‘처음 만난 그때처럼’이 금일 발매된다.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김필의 메시지가 담긴 이 곡이 올 가을 많은 팬들의 감성을 어루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9시에는 김필의 공식 SNS를 통해 ‘처음 만난 그때처럼’의 앨범 재킷을 공개하며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오래된 사진 한 장을 꺼내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앨범 재킷은 순수했던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동시에 색이 바랜 엽서들로 추억의 한 페이지를 연상시켰다.

데뷔 10주년 기념 음원 ‘처음 만난 그때처럼’은 지난 10년 간 변함없이 함께 해 준 팬들에게 김필이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담아 만들어진 곡이다. 실제로 김필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싱어송라이터 임헌일이 작곡, 작사해 선물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계절의 정서를 담은 클래식한 발라드 곡으로 올 가을 리스너들의 감성을 저격할 전망이다.

‘처음 만난 그때처럼’의 뮤직비디오는 영화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를 연출하고 악동뮤지션, 자우림, 김동률 등과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용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또한 김필이 남자 주인공 역할을 맡아 진한 감성을 담은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임헌일이 작사, 작곡하고 용이 감독이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는 등 화려한 크레딧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신하는 김필의 신곡 ‘처음 만난 그때처럼’의 음원은 29일 오후 6시 공개되며, 김필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 피지컬 앨범으로도 제작돼 오는 30일 발매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