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28 10:59

팔자‧이마‧미간‧입가 깊은주름 제거 자가진피재생술 유의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는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신체에 하나둘씩 변화가 나타나는데, 특히 피부는 점점 아래로 처지고 이마, 눈가, 입가 등 곳곳에 주름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이러한 증상이 심해지면 어느 순간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누구나 겪는 노화 현상이라고 하지만 눈에 띌수록 깊어지는 주름만큼 고민도 깊어질 수 있다. 이에 팔자주름 제거 관리 및 없애는 법 등에 관심이 커지면서 각종 화장품 등 사용과 비용도 증가하게 된다.

▲ 진성형외과 진세훈 대표원장

하지만 이미 진행된 노화를 막기란 쉽지 않다.​ 깊은 팔자주름을 비롯한 심한 얼굴주름은 회복시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화장품이 아닌 보톡스나 필러 등 주사시술을 시도해보기도 한다.

이와 관련 진성형외과 진세훈 대표원장은 “코 옆 입가부터 턱 아래까지 내려오는 팔자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를 들어 보이고 어두운 인상으로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 깊은 주름은 새살이 생기게 하여 파인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방식의 시술이 도움이 된다. 이때 팔자주름를 없애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은 자가진피재생술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제거를 위한 쥬브젠 자가진피재생술은 푹 파인 곳에 새살이 생기도록 유도하는 원리의 시술이다. 새살이 채워지는 만큼 주름이 보완되므로 눈에 보이는 주름치료에 도움을 준다. 시술은 주름 아래 진피층에 주입된 히알루론산과 이산화탄소가스가 물리적·화학적·생물학적 자극을 일으켜 새로운 콜라겐 조직이 일어나도록 주력한다. 정기적인 병원방문 없이 1회 시술로 이뤄진다”고 말했다.

진세훈 원장은 “하지만 시술을 통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피부진단 후 자신의 상태에 맞는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 아울러 수많은 임상 사례를 통해 논문 발표 및 특허 등록이 이뤄진 시술 적용이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