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27 11:49

최소절개로 통증 두려움 치료 부담 덜어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임플란트는 치아를 상실하게 된 경우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치과 시술로써 그만큼 일반 보철치료보다 긴 수명, 강한 내구성, 우수한 심미성 등이 장점이다. 때문에 자연치아와 유사할 정도의 치아기능을 이어갈 수 있어 치아를 상실하게 되더라도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임플란트의 수요가 많아지는 만큼 시술 사례도 늘어나고 완성도와 안정성은 점점 더 높아지는 중이다. 최근에는 임플란트 시술 방법 가운데 내비게이션 임플란트가 진행되고 있다. 

▲ 올바른김치과의원 김제원 원장

내비게이션 임플란트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치과 의료진의 손 감각에만 의지하여 시술을 하는 기존의 임플란트와 달리 3D 디지털 시스템을 바탕으로 시술을 시행한다는 점이다. 3D CT촬영 후 가상 시뮬레이션 수술로 환자에게 적합한 계획을 확립하고 내비가이드를 이용해 정밀하고 정확성 높은 임플란트 식립을 시행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무절개 혹은 최소절개로 시술을 시행하기 때문에 일반 임플란트 시술보다 통증이 적고 붓기가 적어 회복기간의 단축을 기대할 수 있다. 

무절개, 최소절개가 반영되면서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고령자나 체력이 약한 경우, 혹은 수술 공포증이 많은 경우에도 부담을 더는데 도움이 된다. 

이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식립될 최적의 장소를 찾기 위해 치아 및 치조골, 잇몸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미리 정해진 위치대로 임플란트 식립을 유도하는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한 뒤 수술하는 정밀하고 섬세한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관련 장비를 잘 갖추고 있고 경험이 많은 치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후 개인관리에 철저해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말아야 한다.

도움말 : 인천 올바른김치과의원 김제원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