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25 09:29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노년층 임플란트 시술 치료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고령사회에 접어들면서 높은 삶의 질을 이어가기 한 건강관리가 중요한 이슈로 여겨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치아나 잇몸은 노화로 인해 쉽게 약해지기 쉬운 신체부위인 만큼 젊은 시절부터 면밀한 관리를 이어가야 한다.

▲ 생생치과의원 박태준 대표원장

잘 관리된 치아는 심미적으로 조화로운 외모를 이어갈 수 있고 음식물 저작기능도 유지할 수 있어 전반적인 건강유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치아는 충치, 사고와 같은 원인으로 상실될 수 있는데다 노화로 인한 자연스런 상실 가능성도 존재할 수 있어 이럴 때는 치과를 찾아 임플란트 치료를 통해 치아 역할을 이어가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임플란트는 비싸고 선진화되지 못한 초창기와 달리 최근에는 임플란트 업체들의 기술향상과 함께 치과 의료진의 시술 사례 축적, 선진 시술방법 도입 등으로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기존 임플란트의 단점을 보완하며 시술대상의 폭을 넓힌 ‘내비게이션 임플란트’가 적용되고 있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개별 맞춤 수술 유도장치를 이용하여 마치 최적의 수술 경로를 찾아 골조직, 신경 위치 등을 정확히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통증과 출연이 적고 빠른 골융합과 세포재생 등 장점들이 있다.

무엇보다 가상모의 수술을 통해 미리 치료과정을 볼 수 있어서 절개되는 잇몸의 양이 적거나 비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평소 체력적인 부담을 많이 느끼는 노인층 및 고혈압, 당뇨질환 환자들도 받을 수 있는 식립술이다. 

도움말 : 청주 생생치과의원 박태준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