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24 17:41

치아교정 부담 덜 수 있는 시스루 투명교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현재 치아상태나 치열이 좋지 않으면 치과를 통해 치아교정 시술을 받아야 제대로 된 치아의 역할을 이어갈 수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 치료기간 동안 치아에 장착되는 브라켓과 철사로 불편을 느끼게 됨은 물론, 장치로 인해 훼손된 미적 상태를 타인에게 그대로 노출되게 되어 이런 부분들이 부담으로 작용해 치료를 주저하는 경우가 있다. 사춘기의 민감한 청소년이나 사회활동이 활발한 성인들 모두 이런 부분은 치아교정을 기피하게 하는 요소가 된다.

▲ 나인치과의원 나도원 대표원장

최근에는 이에 대한 개선방법으로 투명교정 방법이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투명교정은 기존의 브라켓과 철사 대신 투명한 재질의 특수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치아를 이동시키는 치아교정 방법으로, 교정기가 투명하기 때문에 외부에서는 타인이 볼 때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교정장치의 노출을 싫어하거나 외부활동이 많은 학생 및 직장인은 물론 대인관계가 많거나 정기적인 치과 내원이 어려운 경우 적절하다.

투명교정 가운데는 시스루 투명교정이 대표적이다. 시스루 투명교정은 투명강화 플라스틱으로 치아에 맞게 제작해 적용하는 장치로써 기본적으로 투명하다는 장점에 의해 교정치료 기간 중에도 웃거나 대화할 때 장치가 타인에게 잘 드러나지 않아 부담이 적다. 꼈다 뺏다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기에 일반 치과 치료가 가능하여 환자의 구강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이 시스루 투명교정은 3D 스캐너로 구강을 스캔하고 교정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3차원적 치아 이동 시뮬레이션을 진행한 뒤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정밀하게 교정장치 제작이 완료된다. 가벼운 부정교합 케이스에 추천될만한 교정장치다.

이런 선진 교정장치로 인한 치료에 들어간다 해도 치아교정은 교정치료 기간 동안 개인의 구강관리에도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는 고려해야 하며, 투명교정이 적절한지는 개인 차가 있으므로 교정치료 시작 전 치과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도움말 : 구리 나인치과의원 나도원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