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23 09:42

앞니 치열 이상 시 앞니치아교정 통해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치아는 여러 기능을 발휘하며 생활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중요한 신체부위다. 그 중에서도 심미성을 높여주는 기능은 치아의 주요 기능 중 하나로써 삐뚤어진 치열을 가졌다면 치과를 찾아 치아교정을 통해 개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인천 조은내일치과병원 오해수 병원장

그 중에서도 앞니가 벌어져 있다거나 가지런하지 못하다면 심미적으로 보기가 좋지 않아 외모적인 콤플렉스가 될 수도 있다.

앞니치아교정이 필요한 경우는 앞니 배열 공간이 부족하여 앞니가 앞쪽으로 튀어나온 토끼 치아 형태를 하고 있다거나, 공간 부족으로 앞니가 회전되어 나비의 날개 모양으로 배열된 나비 치아 상태인 경우, 앞니가 벌어진 경우 등이 앞니교정이 필요한 대표적인 현상이다.

앞니치아교정은 보통 전체 치아교정장치를 장착하지 않고 앞니 부분에만 장치를 장착하여 약 4~8개월의 기간 내 치료가 마무리된다. 앞니 중 필요한 부분을 치료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하지만 일부 하나의 치아가 움직여도 주변 치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치아 교정은 전체 치아를 대상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기본으로 보는 것이 좋다. 앞니교정 역시 전체 교정치료보다 간단해 보일 수 있는 부분교정이지만 전체 교정보다 더 정교한 고난도의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는 점도 치과를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한다.

무엇보다 정상적인 교합 여부, 부분교정 치료 가능 여부를 경험과 기술을 갖춘 치과 전문의와 함께 확인하여 교정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인천 조은내일치과병원 오해수 병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