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09.20 10:18

김선호,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김선호 ⓒtvn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김선호 2위 조정석 3위 신민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20일부터 2021년 9월 2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9,640,608 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82,348,411개와 비교하면 21.00%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1년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선호, 조정석, 신민아, 김소연, 전미도, 송강, 한소희, 이지아, 안효섭, 정경호, 김대명, 유연석, 박주미, 김유정, 엄기준, 유진, 윤종훈, 진영, 전도연, 남궁민, 류준열, 박하선, 이민영, 이상이, 공명, 전혜빈, 지성, 서현진, 홍은희, 성훈 순이었다.

1위, 김선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6,214 미디어지수 1,122,146 소통지수 1,275,473 커뮤니티지수 1,237,8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51,730으로 분석됐다.

2위, 조정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81,081 미디어지수 1,541,044 소통지수 1,860,695 커뮤니티지수 578,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1,798로 분석됐다.

3위, 신민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5,469 미디어지수 833,132 소통지수 982,908 커뮤니티지수 1,209,1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0,690으로 분석됐다.

4위, 김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300 미디어지수 1,267,596 소통지수 1,154,633 커뮤니티지수 1,009,9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3,492로 분석됐다.

5위, 전미도 브랜드는 참여지수 510,296 미디어지수 1,349,732 소통지수 1,450,760 커뮤니티지수 435,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5,79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로맨틱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김선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김선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로맨틱하다, 키스하다, 동침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갯마을 차차차, 신민아, 이상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10%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