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17 14:29

프렌클리, 학교 기반 음성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탱글’ 18일 베타 서비스 출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프렌클리(Frienkly Inc.)는 학교 기반 음성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탱글(Tangled) 베타 서비스를 18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앱은 현재 iOS 버전이 출시됐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오는 10월 선보여질 예정이다.

탱글은 학교를 중심으로 한 IRL(In Real Life) 음성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가입 시 선택한 학교에 소속된 친구뿐만 아니라, 옆 학교 친구들과도 대화할 수 있다. 더불어 같은 해 졸업한 동창들과도 손쉽게 소통할 수 있다.

앱에서 친구와 대화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유저마다 고유의 오디오룸이 존재하기 때문에 별도의 방을 만들 필요 없이, 친구의 방에 들어가거나 내 방에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다.

또한 소수 스피커만 발언하는 강연 형태의 기존 음성 기반 SNS와 다르게, 탱글에서는 한 방에 참가한 전원이 스피커로 참여할 수 있다. 

박진석 대표는 “자극적인 컨텐츠 소비나 무분별한 다수와의 만남이 아닌, 개인 간의 관계에 주목했다”며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피로도에서 벗어나 진솔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음성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탱글에서는 AI 테스트, 컬러 테스트 등 인앱 소셜 컨텐츠를 통해 본인과 그룹을 레이블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AI 테스트는 유저의 목소리를 통해 성격 유형을 분석하는 기능이다. 컬러 테스트는 대화가 종료된 후 소통한 사람들 간의 관계를 컬러로 나타내준다. 탱글은 컬러 테스트를 SNS에 공유하면 아이폰13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탱글은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연내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