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1.09.15 15:58

[S종합] ‘홈타운’ 유재명X한예리X엄태구, 연기 천재들의 미스터리 스릴러

▲ 엄태구, 이레, 한예리, 유재명 (tvN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장르물의 명가 tvN이 ‘홈타운’으로 또 한 번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15일 오후 tvN 수목드라마 ‘홈타운’의 제작발표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재명, 한예리, 엄태구, 이레, 박현석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박현석 감독은 “‘홈타운’은 오컬트 분위기가 있는 미스터리 스릴러극이다. 장르극이긴 하지만, 장르물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작품”이라며 “신선한 작품을 좋은 배우들과 함께 선보일 수 있어 영광스럽다”라고 인사하며 제작발표회의 시작을 알렸다.

▲ 박현석 감독, 엄태구, 이레, 한예리, 유재명 (tvN 제공)

‘홈타운’은 1999년 사주시, 연이은 살인 사건을 쫓는 형사(유재명 분)와 납치된 조카를 찾아 헤매는 여자(한예리 분)가 사상 최악의 테러범(엄태구 분)에 맞서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박 감독은 작품명에 관해 “모든 사건이 벌어지는 곳은 사주시라는 가상의 도시다. 그곳이 고향이거나 정신적으로 고향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이 관계된 작품이라 제목을 '홈타운'이라고 짓게 됐다”고 설명했다.

참혹한 테러범죄로 아내를 잃은 강력반 형사 최형인을 맡은 유재명은 특별 출연했던 ‘비밀의 숲2’를 연출한 박현석 감독과 ‘홈타운’에서 재회해 시선을 모은다. 그는 “‘비밀의 숲2’ 촬영 당시 짧게 감독님과 인사를 나눈 뒤 ‘홈타운’ 대본이 들어왔다”고 전했다.

▲ 유재명 (tvN 제공)

그러면서 유재명은 “대본을 봤는데 도저히 작품이 해석이 안 되더라. 작품의 흐름은 알겠는데 그 안에 숨겨진 것들이 잘 해석이 안 되는 느낌이 들었다. 잠시 멍했다”라며 “바로 감독님, 작가님께 연락을 드렸고 이야기의 전사와 배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 작품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다. 제게 부담감을 주기도 하지만, 그만큼 멋진 작품을 만나게 돼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예리는 테러범의 가족이라는 사회적 낙인을 견디며 살아가는 조정현을 연기한다. 한예리는 “‘홈타운’의 대본을 보자마자 흡입력이 있다고 느꼈고 다음 이야기가 궁금했다. 다른 분들도 궁금해하시며 보실 것으로 생각해 쉽게 선뜻 선택하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 한예리 (tvN 제공)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영화 ‘미나리’ 이후 차기작을 선택하는 데 있어 부담감을 느끼진 않았냐는 질문에 한예리는 “제게 '미나리'로 인해 생긴 일들은 꿈 같은 이야기였다. 현실감이 없다”라며 “그래서 오히려 작품을 선택하는데 부담감이 없었다”라고 답했다.

엄태구는 1987년, 사상 최악의 무차별 가스 테러사건을 벌이고 12년째 수감 중인 무기징역수 조경호로 분한다. 엄태구는 “조경호의 대사 안에 너무 많은 의미가 숨겨져 있고 담겨 있다”라며 “그것에 대한 부담이 있었지만, 그 대사가 포인트인 것 같다. 이를 주의 깊게 보시면 좀 더 작품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호기심을 높였다.

▲ 엄태구 (tvN 제공)

이레는 과거에 가스 테러 사건을 저지르고 수감 중인 무기징역수 조경호(엄태구 분)의 딸이자 조정현(한예리 분)의 하나뿐인 조카 조재영을 맡았다. 부친으로 나오는 엄태구와의 케미에 관해 묻자 이레는 “전체 리딩 이후 두 번째로 아버지를 뵀는데 기분이 좋다”라며 “아버지와 딸의 블루투스 케미, 언택트 케미를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엄태구는 “제가 극 중에서 교도소에 있다 보니 딸 역할인 이레 씨와 대본 리딩 후 오늘 처음 뵀다. 한 번이라도 만나서 연기하면 참 좋을 것 같다”고 전했으며, 유재명은 “저도 이레 씨를 오늘 두 번째로 본다, 그만큼 각자의 궤도에서 열심히 촬영 중”이라고 덧붙였다.

▲ 이레 (tvN 제공)

끝으로 박현석 감독은 “‘홈타운’은 장르물이라는 틀이 있기에 폭발적인 시청률은 꿈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많이 봐주시고 좋은 드라마라고 평가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시청을 당부했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홈타운’은 오는 22일(수)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