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15 10:02

여성성형수술, 세심한 치료와 예방관리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대기가 습한 가운데 건조한 가을이 다가왔다. 요즘처럼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엔 질염에 더 취약해 질 수 있다. 이 시기에는 면역력 약화로 인한 세균 침투와 번식이 쉬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Y존 건강은 무더운 여름뿐 아니라 가을 역시 너무 습하지도 건조하지도 않게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시기다. 근육으로 이루어진 질이라는 조직은 노화, 임신 및 출산 등 여러 이유로 탄력을 잃게 되기도 한다. 내부의 탄력이 저하되면 쉽게 건조해지고 세균 침투와 번식이 쉬워져 만성 질염 등 노출이 쉽다.

▲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

질염이 생기면 분비물도 많아지고 냄새나 가려움증이 동반되어 일상생활 중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최근, 여성성형수술은 잦은 재발로 일상생활이 불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분들에게 개선 및 예방하는 방법으로 고려되고 있다. 

여성성형수술은 건강성 및 심미적 측면는 개선되는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과거 고전적인 방식을 벗어나 고유의 질 조직을 보호하며 미세 절개 부위만 자연스럽게 질 주름으로 자리 잡는데 도움을 준다. 미세 절개를 통해 진행하는 만큼 회복 기간이 비교적 단축되며 1시간 내외의 수술 시간과 당일 퇴원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미국 FDA에 등록된 안전 성분 PDLA를 이용하여 질 내부에 진행되는 필러도 고려해볼 수 있다. 질 탄력 저하 등 여성 질환을 겪는 여성분들이 시술 대상이다.

또한, 민감하고 예민한 여성성형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주사나 레이저를 이용한 여성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비침습 레이저를 이용하여 콜라겐 생성과 재생을 유도하여 질 탄력을 높여주는 비비브 레이저가 있다.

여성성형수술은 여성의 신체 중 가장 소중한 곳의 성형수술로써, 세심한 치료와 예방관리가 필요하다. 비용만을 추구하기보단 전문의 상담, 풍부한 집도 경험, 노하우 등 안전하게 시술 가능한 환경과 장비가 갖추어졌는지도 살펴보고 선택해야만 개선과 예방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

도움말: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