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10 17:43

코재수술, 재수술 전문 병원서 실시해야 만족스런 결과에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의 다양한 부위들 중에서도 가장 빈번하게 수술이 이뤄지는 부위는 코를 예로 들 수 있다.

이는 코가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하는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코는 인종에 따라 생김새가 크게 달라지는 부위 중 하나인데, 우리나라의 미의 기준 또한 서구적인 외모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 코가 작고 낮은 이들이 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수술을 고려하곤 한다.

▲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

코 성형수술은 보편적으로 행해지고 있어 난이도가 낮은 수술로 여길 수 있지만, 실제로는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속한다. 코는 인체에서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기능성을 보존해야 하고, 다른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미적인 요소도 충족시킬 수 있다.

개인에 따라 코의 상태나 외형이 모두 상이하게 달라지고 있다는 점도 수술에 어려움을 더하고 있는데, 코의 모양이나 희망하는 높이나 콧대 등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게 된다.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부작용은 대개 코에 삽입한 실리콘이 일으키는 일들이 잦은데, 실리콘이 염증 또는 감염 등의 문제를 일으키거나 올바르게 삽입하지 못해 실리콘이 흔들리거나 삐뚤어지거나 엉뚱한 자리에 고정되는 경우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만약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는 코 재수술 계획을 수립 및 시행해야 한다. 코 재수술은 첫 번째 수술로 발생한 문제점들을 해결하면서 심미성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재수술 전문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병원을 선정하기에 앞서 집도의가 전문성을 보유했는지, 첨단장비로 검진을 제공하는지, 충분한 상담을 선행한 뒤 수술을 진행하는지, 재수술 시 사용되는 보형물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코 내부 조직의 상태가 안정되었을 때 수술하는 것이 좋아 통상적으로 수술 이후 6개월에서 12개월가량의 회복기를 갖고 수술을 진행하며, 감염이나 이물반응 등이 심각할 때는 즉각적으로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올바른 곳을 찾아 수술을 잘 마쳤다면 본인도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좋다. 수술 이후에 코를 심하게 풀거나 코 속을 만지는 일이 없어야 하며, 코를 고정하기 위해 붙인 반창고를 의사 없이 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부종을 줄이기 위해 높은 베개를 사용하고 코 주위에 얼음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도움말: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