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08 18:12

필러, 개개인 얼굴에 초점 맞춘 디자인 중요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자연스러움에 기반한 아름다움이 미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으면서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며 매력을 살리는 미용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 아비쥬의원 범계점 박성권 대표원장

단순히 높이고, 키우는 시술을 넘어 본인의 개성을 살린 아름다움이 필수적인 시술 포인트로 자리잡게 된 것.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은 전문가의 미적 기준에 부합하는 시술 뿐만 아니라, 환자에 대한 이해가 기반돼야 한다.

먼저 젊은 층은 얼굴 라인 및 볼륨, 입술 모양, 애교 모양, 눈밑 꺼짐 및 다크서클을 개선하려는 경우가 많다. 이때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일관된 시술법이 아니라 환자 개인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시술법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중장년 층은 자연스럽게 진 주름을 억지로 개선 시키는 것이 아니라, 주름과 얼굴의 굴곡을 완화하며 개선시키고 불필요한 꺼짐이나 볼륨을 제거함으로써 피부 탄력을 높이고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는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필러와 리프팅 시술은 자연스러움을 기대할 수 있고, 시술 시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 후에는 해당 부위에 약간의 가려움이나 멍, 붓기가 있을 수 있으나 수일 내로 가라앉으며, 과격한 세안이나 마사지, 사우나, 심한 운동은 최소 일주일 정도 삼가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아비쥬의원 범계점 대표원장 박성권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