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1.09.06 14:46

션, '2021 히어로 레이스' 비대면 개최...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 위해 달린다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수 션이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을 돕기 위해 달린다.

션은 '2021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이하 '히어로 레이스') 공식 앰버서더로 활동한다고 6일 밝혔다.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이 개최하고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후원하는 '히어로 레이스'는 참가비 전액을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의 치료비로 지원하는 기부 마라톤 대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9월 10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노스페이스가 협찬한다.

션은 은총이와 10년 전부터 특별한 인연을 맺고 함께 달리기 시작했다. 올해는 션이 은총이를 휠체어에 태우고 밀며 마라톤 풀코스(42.195km)에 도전할 예정이다.

션은 "이번 '히어로 레이스'에서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들을 위해 은총이와 함께 달리려고 한다"며 "'히어로 레이스'에 참가하시는 모든 분의 작은 응원이 모여 아픈 아이들에게 기적을 선물하는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히어로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 5㎞, 10㎞, 하프(21.0975㎞) 4가지 중 원하는 코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오늘(6일)부터 선착순 3000명을 2차 모집하는 것으로 참가비는 4만원이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20일 동안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참여하면 된다. 이어 본인이 선택한 거리를 달리거나 걷고 거리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2021히어로레이스 #은총이와함께하는히어로레이스 #굿피플 #한국지역난방공사)를 더해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굿피플은 참가자에게 완주 메달과 배 번호, 노스페이스 티셔츠, 선크림, 비타민, 마스크, 양말 등 11종의 굿즈 패키지를 증정할 계획이다. 또 기부문화의 즐거움을 알리고 환경도 생각하는 플로깅, 데일리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굿피플은 "'히어로 레이스'는 서로의 거리는 멀어도 은총이와 같은 환아들을 돕는 마음으로 함께 달린다면, 모두가 따뜻한 영웅(Hero)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대회 취지를 밝혔다.

한편 션은 '착한 러닝'으로 다양한 기부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월 15일에는 81.5km를 완주하고 모금액 8억 원을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서 해비타트에 기부한 바 있으며 매년 연탄배달 봉사활동, 화보 수익금 기부 등 지속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