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01 16:01

아파트아이, 월세 자동이체 서비스 론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아파트아이가 아파트 입주민 대상으로 신한카드와 함께 월세 자동이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월세 자동이체 서비스는 아파트 전세 시장이 반 전세와 월세로 바뀌는 시장 상황에 발맞춰 입주민이 편리하게 월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선보인 금융상품이다.

아파트아이의 월세 자동이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경제적이라는 점이다. 연간 납부하는 월세금액의 12%가 연말정산으로 환급(연소득 5,500만 원 미만 임차인의 월 납부액이 50만 원 일 경우 600만 원의 12%에 해당하는 72만 원 환급)된다고 밝혔다. 

월세 자동이체 서비스는 거의 대부분의 공과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데 반해 유독 부동산 월세는 현금으로만 납부 가능한 문제를 해결하며 지난 2019년 1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이용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그때그때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으며, 계좌 잔액 없어도 자동으로 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월세 납부 시 납부증명서는 홈페이지 출력 또는 메일로 받아볼 수 있고,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 월세 연체 또는 미납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다.

서비스 이용도 간편하다. 아파트아이 앱에서 아파트 입주민 정보 및 정상 카드 유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 회원정보 입력 단계 없이 편리하게 자동이체를 등록할 수 있다.

아파트아이는 신한카드 월세 자동이체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는 아파트아이 모바일앱을 통해 월세 카드 자동이체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아파트 관리비 50만 원(20명), 신세계 상품권 20만 원권(50명)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서비스 신청 및 3개월 연속 납부 시 3개월 납부 금액의 수수료 1%를 환급한다. 다음으로 9월 1일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아파트아이 통해 월세 카드 자동이체 신청 시 교촌스틱웨지감자세트(매월 50명),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아이스크림(매월 50명)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9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아파트아이를 통해 카드 자동이체를 신청한 후 3개월 이상 유지 시 아이패드 에어(20명)를 증정한다. 

신한카드 소지 고객에 한해서 아파트아이 모바일 앱(메인 화면, 이벤트 탭, 생활요금자동이체 메뉴 등)에서 카드 자동이체 신청 및 프로모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현재 전국 3만여 단지 및 1,300만 세대에서 이용하고 있는 아파트 생활 지원 분야 1위 서비스로, 관리비 조회 및 납부, 관리비/도시가스/스쿨뱅킹 등 생활요금 자동이체, 아파트 민원 접수, 홈택배 등 입주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