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21.08.31 09:47

락킨코리아, 비대면 페스티벌 2021 ‘홍대야 놀자 XR’ 개최

▲ 락킨코리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문화콘텐츠전문제작기획사 락킨코리아(Rockin’KOREA, 대표 이화신)가 확장 가상현실을 이용한 비대면 공연을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글로벌 플랫폼 빵야 TV를 통해 개최되는 비대면 유료 페스티벌 ‘2021 On-Tact Series Live Festival 홍대야 놀자 XR’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때문에 지쳐 있는 전 세계 많은 뮤지션들과 리스너들을 위한 공연이다.

‘홍대야 놀자’ 시리즈는 한국에서 가장 핫한 뮤지션들이 젊음과 열정이 느껴지는 ‘홍대’라는 공간에서 전 세계 팬들과 대화하고 음악으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지난 2019년 첫 공연부터 매년 꾸준히 개최되며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1 On-Tact Series Live Festival 홍대야 놀자 XR’에는 한국 록 음악을 대표하는 넬, 크라잉넛을 비롯해 원위, 딕펑스, 정흠밴드, 라이브유빈, 네미시스, 기프트, 스토리셀러 등 유명 밴드들과 K-POP 그룹 위아이, 노래하는 베짱이, Mnet ‘고등래퍼 3’의 우승자 이영지, 넉살, MC스나이퍼, JTBC ‘팬텀싱어2’의 우승팀 포레스텔라, 화성시문화재단이 주최한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에서 우승을 차지한 ‘터치드’ 등 국내 뮤지션 16개 팀이 출연한다.

또한 이번 공연에는 국내 정상급 뮤지션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우크라이나, 프랑스, 러시아, 대만, 영국 등 9개 국가의 뮤지션들이 직접 혹은 비대면으로 출연해 다채로운 음악과 매력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한편 락킨코리아는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공연, 매니지먼트, 페스티벌,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하고 있으며 비대면 콘텐츠 분야에서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XR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융합 콘텐츠를 만드는 선두 주자로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