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23 17:28

피부 탄력 개선 도움 쥬베룩, 맞춤 시술 가능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 적지 않게 노화 현상으로 인한 고민을 하게 된다. 특히 피부는 그 노화현상이 겉으로 티가 나기 때문에 다른 부분보다 더 눈에 띄고 신경을 쓰게 된다. 젊은 시기와 다르게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목주름,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전에 없던 주름이 생길 수 있고, 전체적으로 얼굴이 처진 느낌이 들어 인상이 달리 보일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자외선을 오랜 시간 동안 내리쬐거나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피부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 노화되는 피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을 택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전문적인 관리 없이 스스로 개선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피부과 전문의 상담을 통해 피부상태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아트인휴먼피부과의원 김인수 원장

20대 후반, 30대 초반만 하더라도 점점 늘어나는 주름과 꺼진 볼륨에 대한 고민이 점차 생기기 마련이다. 

노화에 따라 피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콜라겐’ 감소 탓이 크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탄한 모양을 유지하는 단백질이다. 결국 피부 고민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자가 콜라겐재생을 유도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볼륨 회복이나 주름 개선에 보탬이 될 수 있다.

주사 시술인 쥬베룩의 경우는 자가 콜라겐재생 유도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 폴리락타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피하에 주입하여 물리적인 수복을 도울 수 있는 치료법으로 피부 속 콜라겐 재생력을 높여주면서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다만, 쥬베룩은 인공적인 변화가 아닌 피부 자체의 건강함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기에 해당 시술에 대한 경험을 충분히 갖춘 의료진을 통해 피부 진단이 구체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좋다. 그 결과에 맞게 섬세한 맞춤시술이 가능해야 연령에 관계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   

역삼역 아트인휴먼피부과의원 전문의 김인수 원장은 “쥬베룩과 같은 시술은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시술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라며 "하루하루 변해가는 피부 상태를 보며 스트레스를 느낀다면 의료진과 상담해 자신의 피부상태에 적합한 치료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