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20 16:35

바바더닷컴, 롯데온과 라이브방송 동시 진행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너지 기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바바더닷컴(대표 문인식)이 20일과 24일 2일간, 롯데온에 라이브 방송 ‘바바더닷컴X롯데온 라이브 동행/썸’을 동시 송출하고 ‘라이브 커머스’로서의 동반 성장 모색에 나선다.

바바더닷컴은 지난 해부터 사옥 내 멀티 스튜디오인 ‘바바 스튜디오’를 개설하는 등 라이브 방송의 본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KT그룹의 정보기술(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영상 제작부터 편집, 방송 송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번 방송은 바바더닷컴 내 바바채널과 ‘롯데온 라이브’에 동시 송출된다. 라이브 방송용 멀티캠으로 연출한 ‘같은 상황, 다른 스타일링’ 방송을 양쪽 채널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20일에는 ’지고트’와 ‘더아이잗컬렉션’의 대표 상품을 선보이며, 24일에는 ‘더아이잗뉴욕’과 ‘JJ지고트’의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봄, 여름 인기상품을 비롯한 ‘21 F/W 신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계절에 따라 손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링을 비교해 보여준다. 특히 쇼호스트 2명이 각 브랜드 의류를 번갈아가며 착용하고 소재에서부터 착용감, 브랜드별 특징 등을 설명하며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27일 저녁 6시부터 약 90분 동안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베투맨(하하 vs 별)’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방송한다. 방송인 하하와 가수 별, 브랜드 디자이너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영 캐주얼 브랜드 ‘JJ지고트’의 21 F/W 신상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최근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가 인기 판매 채널로 급부상함에 따라, MZ세대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 배우 혜리가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브랜드 ‘JJ지고트’는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페미닌룩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연예인 부부로 잘 알려진 하하와 별이 브랜드 MD가 선택한 상품을 두고 판매대결 형식을 빌려 승자팀과 패자팀에 대한 혜택을 차등 지급해 흥미진진하고 유쾌한 쇼핑 체험을 제공한다. 이 날 방송에서 채택된 상품은 최대 7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스토어찜 고객에게는 2000원 할인쿠폰을 알림 신청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김태은 이사는 “라이브 방송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라이브 방송에 특화된 시스템과 환경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체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부응하고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르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바더닷컴은 자사몰 리뉴얼 오픈은 앞두고 신규 입점사 지원과 혜택을 강화하며 상생 경영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23일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 구찌, 페레가모, 몽블랑 등이 신규 입점을 앞두고 플랫폼에 연착륙 할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 무료 지원과 마케팅 제공에 힘쓰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