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피플
  • 입력 2021.08.19 10:10

트와이스 정연, 다시 활동 중단 "공황+심리적 불안 장애" [전문]

▲ 트와이스 정연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트와이스 정연이 또 한 번 활동을 중단한다.

정연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8일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다"라며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해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는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다"며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연은 지난해 10월에도 큰 긴장 상태와 불안감으로 인해 한 차례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최근 정연은 지난 6월 발표한 '알콜-프리'로 활발히 활동했나, 결국 건강상의 이유로 다시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이하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트와이스 멤버 정연 건강 상태 관련 안내 드립니다.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해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 것을 안내 드립니다.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팬 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