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18 15:37

피부탄력 얼굴주름 시술 올리지오리프팅, 의료진 상세상담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누구나 나이가 들며서 노화를 겪게 된다. 시간이 흐르면서 콜라겐이 감소하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눈 주변과 입 주변, 턱 등 여러 부분에서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편이다. 이러한 노화 현상 개선을 위해 얼굴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갖기도 한다.

다양한 얼굴리프팅 시술 중 올리지오리프팅의 경우 피부탄력과 주름개선 V라인얼굴 등을 위한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피부를 속에서부터 개선하기 위한 시술로 피부탄력 증가, 깊은 주름 및 잔주름 제거에 도움을 준다.

▲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통증 멍 피부 처짐 등 각종 부작용 우려가 적은 편인 올리지오는 써마지리프팅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 적용하기도 한다. 피부에 고주파를 조사해 열을 발생하는 써마지와 비슷한 원리의 시술이기 때문이다. 발생한 열로 조직이 응고돼 콜라겐 형성과 피부탄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올리지오리프팅은 비칩습적 방식으로 절개가 없고 시술 이 후에도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적은 이들에게 적용 가능하다.

다만 유념할 부분도 있다. 아무리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라도 개인피부에 맞는 시술인지 점검해야 한다. 의료진을 통해 구체적인 상담과 피부진단을 통해 적용가능여부 등을 파악한 후 계획해야 한다. 안면홍조나 주사피부염 등 병력이 있다면 반드시 의료진에게 미리 알려야 한다.

아울러 리프팅 시술시 개인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시술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선 그에 맞는 적합한 장비 선택 역시 시술결과에 중요하게 작용한다. 의료진 실력도 중요하기에 오랜 기간 시술해온 의료진과 상의한 후 섬세하고 정밀한 시술이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