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21.08.18 17:00

음향예술계열 강해구 교수 '슈퍼밴드2 - Episode. 3,4’ 믹스 엔지니어로 참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음향예술계열 강해구 교수가 JTBC ‘슈퍼밴드2’의 Episode. 3,4 앨범에 믹스 엔지니어로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7월 20일에 발매한 ‘슈퍼밴드2 Episode. 3,4’ 앨범에는 총 5곡이 수록됐으며 출연진들의 경연곡이 담겨져 있다. 권태은 음악감독을 비롯해 강해구 교수가 음악 후반 믹스를 담당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강해구 교수는 그 동안 조용필, 양파, 박효신 성시경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한 레코딩&믹싱 엔지니어로 현재 한국예술원 음향예술계열에서 음향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지도하고 있다.

한편 JTBC ‘슈퍼밴드2’(연출 김형중, 김선형)는 글로벌 슈퍼밴드를 만들기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R&B부터 전자음악, 가요, 힙합, 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참가자들의 치열한 팀 대결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예술원 음향예술계열은 비, 김창완밴드, REBORN 산울림 등 다수 믹스다운 경력을 가지고 있는 최종호 교수 등 AVID사의 ProTools 공식인증강사 ACI(Avid Certified Instructor) 의 자격을 갖췄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2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