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13 17:28

풍성한 헤어스타일 ‘모발이식’도 한 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사람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풍성한 모발을 가졌을 경우엔 다양한 스타일을 통해 이미지를 변화시켜볼 수 있지만 탈모로 고민인 경우에는 스타일의 제약이 따르는 것은 물론 이를 숨기기 위해 흑채나 가발 등을 사용하기까지 한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자존감을 떨어뜨릴 수도 있으며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될 수는 없다. 

이러한 경우 모발이식을 고려해볼 수 있다.

모발이식이란 건강한 모발이 풍성하게 밀집되어 있는 부위의 모낭을 채취해 탈모로 비어있는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을 말한다.

수술 방법으로는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뉘는데, 절개법은 후두부 절개 후 이를 떼어내고 봉합 후 떼어낸 두피에서 모낭을 분리한 뒤 이식하는 방법으로 수술시간이 짧고 비절개법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다.

그러나 일자형 흉터가 남으며 비절개법에 비해 통증이 크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는다.

절개법 같은 경우 비용은 일반적으로 3000모 기준 400~600만원 선이다.

비절개법 같은 경우에는 후두부 절개 없이 펀치를 이용해 모낭을 채취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도 짧지만 수술시간이 길고 절개법에 비해 다소 비용이 있다.

모발이식 수술 방법은 본인이 비용과 장단점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아닌,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에 정확히 진단하여 본인의 두피상태, 탈모상태 등을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

쉽고 간단한 수술로 보일 수도 있지만 수술 진행 후 모발이 자리를 잡는데 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재수술 또한 무한정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을 결심했다면 여러 가지를 신중히 고민하고 따져본 후 결정해야 한다.

도움말 : 대한모발이식학회 김문규 회장 (경북대학교 모발이식센터)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