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09 15:40

여름철, 여자 정수리 탈모 치료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나타날 수 있는 탈모 증상 중 하나인 정수리탈모.

누구나 초기에는 탈모를 발견할 시 흑채나 부분가발과 같은 임시방편을 이용하지만, 요즘처럼 무더위가 이어지는 날씨에는 그 또한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여성탈모 환자들의 경우 외관상 이미지를 위해서라도 보다 확실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탈모치료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 때, 대부분의 환자들이 전문적인 탈모치료를 원하지만 이왕이면 탈모치료비용이 저렴한 치료방법을 택하기 마련일 터.

▲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은 “환자 개인별 탈모가 나타난 원인과 탈모상태 및 진행 정도에 따라 정확한 치료를 받아야 치료 후에도 부작용이나 탈모재발에 대한 염려를 낮출 수 있다”라고 전했다.

무조건 저렴한 비용을 앞세운 광고에 속아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탈모치료제를 복용하는 동안은 탈모가 호전되는 듯하다가 복약 중단 시 바로 탈모가 재발하게 된다면 결국 비용은 물론이고 시간을 낭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여자 정수리 탈모로 고민하고 있다면 무엇보다 정수리 탈모가 생겨난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여 장기적인 개선을 누릴 수 있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또한, 환자의 탈모상태 및 두피 분석은 물론 체질 및 생체활성도와 같은 전반적인 신체 상태를 정밀 진단하여 탈모의 근본원인을 찾아 이를 없애고, 육모와 발모를 돕는 약침치료를 통해 1:1 맞춤치료를 진행하고 있는지 꼼꼼히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