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1.08.05 10:03

'UFC 265' 오는 8일 루이스 vs 가네 격돌, 헤비급 왕좌 은가누 대적할 잠정 챔피언은?

▲ 커넥티비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국시간으로 오는 8일(일) 열리는 UFC 265에서 헤비급 잠정 챔피언이 가려진다. 헤비급 랭킹 2위 데릭 루이스(25-7, 미국)와 랭킹 3위 시릴 가네(9-0, 프랑스)가 메인 이벤트에서 주먹을 맞댄다. '화끈한 피니셔' 루이스는 ‘무패 행진’ 가네를 저지할 수 있을까. 헤비급 강자들의 대결로 관심이 모이는 'UFC 265: 루이스 vs 가네'는 오는 8일(일) 오전 7시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온라인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독점 생중계된다.

강한 펀치력을 자랑하는 데릭 루이스는 UFC에서만 12번의 KO 승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UFC 전 체급 통틀어 최다 KO 승 기록으로 웰터급 맷 브라운과 나란히 공동 1위에 올라있다. 4연승의 루이스는 올해 UFC 헤비급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와 대적할 유력한 도전자로도 언급된 바 있다. 가네와의 잠정 타이틀전을 먼저 펼치게 된 루이스는 "가네는 위협적”이라며 “재미없지만 똑똑한 파이터여서 나와 재미있는 경기를 펼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다 KO 승리’ 기록을 자랑하는 루이스가 가네에게 첫 패배를 안길 수 있을까.

루이스가 상대할 시릴 가네의 무패행진은 어디까지 이어질까? 가네는 올해 로젠스트루이크와의 대결에서 승리해 UFC 헤비급 랭킹 3위로 급부상했고, 바로 직전 경기에서 알렉산더 볼코프와 불꽃 튀는 타격전을 펼치며 ‘9전 전승’이라는 기록을 이어갔다. 이번 대회에 앞서 가네는 "루이스는 100% 헤비급의 최정상 선수"라고 치켜세우는 반면 "웰-라운드(well-rounded) 하지 못한 선수"라고 단점을 저격하기도 했다. 뒤이어 "루이스의 장점인 양쪽 손 강한 악력을 조심해야 한다"며 경계했다. 무에타이 챔피언 출신으로 출중한 타격 능력을 자랑하는 가네가 무결점 기록으로 챔피언 벨트를 거머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UFC 265 메인 이벤트에서는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를 대적할 UFC 헤비급 잠정 챔피언이 탄생한다. 이외에도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도 페더급 타이틀전을 펼쳤던 조제 알도(29-7, 브라질)가 페드로 무뇨즈(19-5, 브라질)와 밴텀급에서 맞붙을 예정이다. 오는 8일(일) 오전 7시 생중계되는 'UFC 265: 루이스 vs 가네'는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온라인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UFC 265: 루이스 vs 가네' 대진 (경기순) 

-언더카드

[밴텀급] 조니 무뇨즈 VS 제이미 시몬스

[여성플라이급] 빅토리아 레오나르도 VS 멜리사 가토

[밴텀금] 마일스 존스 VS 앤더슨 도스 산토스

[플라이급] 마넬 케이프 VS 오데 오스본

[여성플라이급] 카롤리나 코발키에비츠 VS 제시카 펜네

[라이트헤비급] 알론조 메니필드 VS 에드 허만

[밴텀급] 빈스 모랄레스 VS 드라코 로드리게즈

[라이트급] 바비 그린 VS 라파엘 피지예프 

-메인카드

[밴텀급] 송 야동 VS 케이시 케니

[여성스트로급] 테시아 토레스 VS 안젤라 힐

[웰터급] 마이클 키에사 VS 비센테 루케

[밴텀급] 조제 알도 VS 페드로 무뇨즈

[헤비급 잠정타이틀전] 데릭 루이스 VS 시릴 가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