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7.28 13:51

황가람, ‘빨강구두’ OST 신곡 ‘심장도 지워야 잊나봐’ 카카오뮤직 일간차트 1위 등극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황가람이 OST로 남다른 가창력을 과시하며 음악 차트 1위에 올랐다.

KBS2 ‘빨강구두’ OST 가창에 나서서 지난 24일 음원 공개한 ‘심장도 지워야 잊나봐’가 카카오뮤직 일간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인기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이 곡은 인기 대세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황가람의 보이스 톤과 가창력을 반영한 맞춤곡으로 선보였다. 사랑하는 사람을 잊기 위해서라면 심장까지 지워야 한다는 인상적인 노랫말이 마이너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는 멜로디로 듣는 이들에게 감동을 더한다.

소찬휘와 가비엔제이의 뒤를 이어 OST Part.3 가창자로 나선 황가람은 본인의 주무기인 저음의 매력을 극대화 한 곡 구성의 느낌을 살리는데 주력했다. 지난해 12월 공개한 드라마 ‘누가 뭐래도’ OST ‘후회’가 발표 당시 카카오뮤직 실시간 1위을 기록한데 이어 일간차트 최정상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어쿠스틱 기타의 유려한 연주로 시작된 이 곡은 담담한 듯 편안하게 이어지는 황가람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어 슬픈 이미지가 전하는 감동이 느껴진다. 특유의 진정성 있는 창법이 더해져 가슴에 와 닿으며 진한 감성을 일으킨다.

KBS ‘꽃길만 걸어요’ MBC ‘우아한 모녀’ OST 활동과 함께 ‘벌써 그립다’, ‘미친 사랑’ 등 감성 발라드를 발표하며 싱글 활동을 이어온 황가람은 2021년 언택트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