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7.21 10:36

여성질환 개선 위한 소음순성형, 제대로 따져봐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임신과 출산 외에도 스키니진, 레깅스 등으로 인해 자연스레 질과 소음순 등의 주변 조직에 변형이 생길 수 있다. 이런 변형은 심미적인 관점에서도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며 나아가 질염과 요실금, 자궁하수증 등의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도 스키니진과 같은 꽉 조이는 바지를 즐겨 입으면서 소음순 비대칭이나 쓸림으로 생기는 통증으로 산부인과를 찾는 일이 많아졌다. 단순한 불편함을 넘어 지속적인 통증과 가려움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상 형태의 소음순이 질 입구를 막아 생리 혈이나 질 분비물의 원활한 배출을 방해할 수 있다.

따라서 여성들은 자신의 변형된 질이나 소음순을 교정하기 위해 소음순성형과 같은 여성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추세이다. 소음순성형의 경우 여성의 주요 신체 부위의 변형을 개선하는 방법으로써 심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 개선에 도움을 줘 소변 불편감, 질염과 같은 여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소음순성형의 방법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이완되거나 비대칭, 변형된 소음순을 절개하여 정상적인 모양과 크기로 개선해 볼 수 있다. 이때 주변 피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진행되는 것이 좋으며 섬세하고 민감한 곳에 진행되는 만큼 집도의의 실력과 노하우, 미적감각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이에 적합한 최신 레이저 장비를 통한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소요되는 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아 원만한 회복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해졌으며 다음날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소음순성형에 있어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후기나 저렴한 비용을 앞세운 홍보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경우 여성질환이 악화되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부작용 등의 위험이 높으며 이후 사후관리까지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직접 상주하고 있는지, 숙련된 마취과 전문의과 함께 하는지에 대한 꼼꼼한 체크를 통해 올바른 선택이 필요하다.

도움말 :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