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7.18 08:51

에스파 카리나,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 에스파 카리나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카리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6월 18일부터 2021년 7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735,08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9,349,817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제니, 브레이브걸스 유정, 레드벨벳 조이, 브레이브걸스 유나, 에스파 닝닝, 마마무 화사, 에스파 윈터, 브레이브걸스 민영, 블랙핑크 로제, 오마이걸 아린, 에스파 지젤, 블랙핑크 지수, 이달의 소녀 츄,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지효, 마마무 솔라, 라붐 솔빈, 여자아이들 수진, 블랙핑크 리사, 오마이걸 유아, 브레이브걸스 은지, 레드벨벳 예리, 트와이스 미나, 마마무 휘인, 오마이걸 효정, 트와이스 채영, 에이핑크 손나은, 레드벨벳 슬기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4,656 미디어지수 681,917 소통지수 696,421 커뮤니티지수 745,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8,11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68,577과 비교하면 0.56%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529 미디어지수 296,319 소통지수 1,280,268 커뮤니티지수 1,818,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3,98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21,009와 비교하면 0.19% 하락했다.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968,054 미디어지수 393,765 소통지수 803,972 커뮤니티지수 1,188,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4,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27,436과 비교하면 44.13% 상승했다.

4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895 미디어지수 89,934 소통지수 1,331,690 커뮤니티지수 1,561,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9,80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02,719와 비교하면 63.77% 상승했다.

5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0,134 미디어지수 426,752 소통지수 784,666 커뮤니티지수 870,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1,88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19,431과 비교하면 56.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9,349,817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8% 하락, 브랜드이슈 5.96% 하락, 브랜드소통 3.35% 상승, 브랜드확산 5.10%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혹적이다, 강렬하다, 요염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넥스트레벨, 콘서트, 고양이상'이 높게 분석됐다. 지난 2021년 6월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평판지수 3,668,577과 비교하면 0.56%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0% 하락, 브랜드이슈 25.01% 상승, 브랜드소통 28.20% 상승, 브랜드확산 4.05%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4.02%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