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7.14 09:25

방탄소년단 지민, ‘실버데이’에 은반지를 주고받고 싶은 스타 1위 선정... 강다니엘 2위

▲ 방탄소년단(BTS) 지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실버데이’에 은반지를 주고받고 싶은 스타 1위’로 선정됐다.

지난 6월 18부터 7월 12일까지 초·중·고등 인터넷 수학교육업체 세븐에듀가 10,282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실버데이에 은반지를 주고받고 싶은 스타 1위로 방탄소년단 지민(5,625명, 54.7%)이 선정됐다.

지민에 이어 강다니엘(3,165명, 30.8%)이 2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 박보검(917명, 8.9%), 김선호(548명, 5.3%)가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실버데이에 은반지를 주고받고 싶은 스타 1위로 뽑힌 방탄소년단(BTS) 지민은 부산예술고등학교 현대무용과에 수석 입학한 춤 실력과 더불어 특유의 아름다운 미성으로 팀 내 메인 댄서 및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7월 14일 ‘실버데이’는 연인들이 은으로 된 반지를 주고받으며 미래를 약속하는 날이다.

실버데이의 유래는 정확히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5월 14일 로즈데이에 사랑 고백에 성공한 연인이 6월 14일 키스데이를 거쳐 만난 지 100일쯤 되는 날을 기념하는 날에서 유래됐다는 설이 유력하다.

예전부터 은(銀은) 고귀하고 소중하게 여겨졌으며 독을 방지하거나 거려내는 데 사용됐다.

동의보감에는 은의 효능에 대해 몸에 지니고 있으면 오장이 편하고 심신이 안정되며 사기를 내 쫒아 몸을 가볍게 해 명을 길게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은이 황을 만나면 검게 변하는 성질을 이용해 임금님 수라상에 오른 음식에 독이 들었는지 유무를 은수저로 확인하기도 했다.

또한 은의 입자는 산소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세포막 주위의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활성산소는 인체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주범이기 때문에 은은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실버데이에 은반지를 주고받고 싶은 스타 1위로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뽑힌 이유에 대해 세븐에듀&수학싸부 차길영 대표는 “지민의 팔색조 매력과 매혹적인 비주얼로 팬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에 대한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일 방탄소년단은 ‘춤은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신곡 ‘퍼미션 투 댄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퍼미션 투 댄스’는 활기찬 에너지를 전파하는 긍정적인 노래로 세계적인 팝스타 에드 시런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즐겁다’, ‘춤추다’, ‘평화’를 의미하는 국제 수화를 활용한 진정성이 돋보이는 안무까지 풍성한 볼거리가 담겨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고 지니, 벅스 등 국내 실시간 음원차트에서도 발매와 동시에 정상을 차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