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6.17 08:59

수원중고차 ‘여봉카’, 중고차 관련 상식 숙지해야 피해 방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구매함에 있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사안은 차량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또, 중고차 시장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는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도 구매에 있어 어려움을 더하는 요소다.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은 소비자들이 중고차 매매단지를 방문하도록 만들기 위한 수단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매물을 게시하여 업체를 방문하도록 만든 뒤 다른 차를 안내하는 수법을 말한다.

이와 같은 피해들을 예방하기 위해선 믿을만한 중고차업체를 통해 차량을 구입하거나 중고차와 관련된 상식들을 숙지해야 한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여봉카’ 관계자는 "여봉카는 전문 딜러 양성 교육을 통해 딜러들을 양성하고 있다"라며 "구매와 관련된 상담은 모두 소비자들의 예산이나 희망사항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차량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초기자금이 없어도 차량의 보험료나 취등록세까지 융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보다 꼼꼼한 사후관리를 위해 여봉카나 제휴상사를 통해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에게는 중고차 출고 전 두 차례 정밀점검과 엔진오일 등 오일류를 보충하고 교체하는 서비스를 비롯해 구입 이후 1년간 주행거리 무제한으로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과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