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6.08 10:57

블랙핑크 '붐바야' MV 12억 뷰 돌파... 통산 세 번째 기록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2억 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세 번째 12억 뷰다.

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0시 29분께 유튜브 조회수 12억 회를 넘어섰다.

11억뷰 달성 뒤 124일 만.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4년이 훌쩍 넘었음에도 줄지 않은 조회수 증가 속도를 보이고 있다. 평균 약 3~4개월 단위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바꾸고 있는 점이 블랙핑크의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세 편을 보유하게 됐다. '붐바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디스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2억뷰 고지를 먼저 밟았다. 두 뮤직비디오 역시 최근 각각 16억뷰와 13억뷰를 돌파하며 기록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붐바야'는 지난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인상적인 곡으로 글로벌 음악팬들을 사로잡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음원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이 노래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눈앞에 두고 있어 이들의 기록 행진은 계속될 전망이다. 

유튜브에서 블랙핑크의 입지는 굳건하다. 블랙핑크가 보유한 억대뷰 영상만 총 28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6190만 명 이상이다. 이는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이자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를 바짝 따라붙고 있는 추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