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피플
  • 입력 2021.06.02 22:09

이유비 측, "저작권 침해 인지 못 했다... 주의할 것" [전문]

▲ 이유비 인스타그램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배우 이유비가 자선 경매에 기부한 그림이 저작권을 침해했다는 논란이 불거지자 사과에 나섰다.

2일 이유비 소속사 와이블룸 엔터테인먼트는 "이유비 씨는 커먼옥션에서 자선 경매에 대한 제안을 받고 수익금 전액 기부라는 취지와 의미에 공감하여, 그려 놓았던 그림을 기쁜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라며 "좋아하는 캐릭터를 따라 그리는 것이 저작권 침해가 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많은 분들께 불편함을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유비 측은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라며 "추후 포켓몬 코리아의 의견을 수렴해 자선 경매의 진행 여부를 고려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이유비는 지난 1일 자신의 SNS에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그린 그림과 함께 "제가 직접 그린 그림이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한다"라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이하 이유비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와이블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6월 2일(수) 보도된 이유비 씨 관련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이유비 씨는 커먼옥션에서 자선 경매에 대한 제안을 받고 수익금 전액 기부라는 취지와 의미에 공감하여, 그려 놓았던 그림을 기쁜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를 따라 그리는 것이 저작권 침해가 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많은 분들께 불편함을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추후 포켓몬 코리아의 의견을 수렴해 자선 경매의 진행 여부를 고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