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6.02 13:26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1 RASARA LIVE 진로특강 성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주화)가 지난 5월11일부터 라사라 홍대 캠퍼스에서 본교 재학생들을 위한 ‘2021 RASARA LIVE 진로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 것으로 알려진 이번 진로특강은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생중계돼 참여할 수 없었던 재학생이나 예비 신입생들도 스마트폰으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패션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본 진로특강은 해당 학교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창업을 위해 진행됐다.

학교 측에 따르면 ‘진로특강’은 프리미엄 멘토 및 다양한 분야의 패션 전문가들이 학교에 직접 방문해 특별 강의를 통해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의 최신 노하우 및 패션 디자이너·MD·스타일리스트·창업 등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마음가짐과 자세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는 교육시스템이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2021 RASARA LIVE 진로특강 중 졸업생 특강은 배럴즈의 곽윤석 소싱MD, 멸치쇼핑 백종찬의 채널MD를 초빙해 직무별 포트폴리오는 물론 직무 소개, 이력서 준비 과정에 대한 경험들을 상세히 소개했고, 각 직무와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 스펙, 채용 방식 등 직무수행 능력에 따른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과 현 상황에 맞는 취업방향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 다른 졸업생 디자이너 브랜드 아시하 송재석 대표의 특강은 창업 성공사례를 주제로 재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실질적인 사례를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노하우와 특히 해당 브랜드의 곤룡포 맨투맨이 MBC ‘놀면 뭐 하니’에 등장해서 그에 대한 스토리도 들을 수 있었다.

프리미엄 멘토 교수인 고태용 디자이너와 곽현주 디자이너의 특강은 디자이너 브랜드 기획 전략과 컬렉션 스토리, 직무에 따른 업무내용 및 역할 인터뷰를 진행했고, 힐스킨랩 이희조 대표이사의 ‘ON/OFF LINE MD 직업군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현재 2021년 9월 학기&2022년 3월 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우선 선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학 및 체험학습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