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6.01 09:39

지방분해주사 선택 시 주의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낮기온이 30도에 육박하며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사람들의 옷차림도 얇아진 가운데, 짧은 바지나 비키니를 입기 위해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이들이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 등 운동 시설 방문이 쉽지 않고 홈트레이닝으로는 군살 제거에 한계가 있을 수 있어 다른 방법을 모색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상대적으로 여름에 많이 드러내는 허벅지나 종아리, 비키니를 입었을 때 가장 신경이 쓰이는 복부 등은 다른 곳보다 식이요법이나 단순 유산소 운동 만으로는 군살 제거가 어렵다. 유산소와 근력 운동, 식이요법이 적절하게 밸런스를 이루어야 하며, 단기간에 급격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요요가 올 확률도 있다.

▲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이처럼 일반적인 다이어트는 기간을 여유롭게 잡고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보다 빠른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 ‘지방분해주사’가 하나의 대안으로 고려되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군살 제거를 원하는 부위에 약물을 주입하여 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과 함께 체외로 배출되도록 돕는 방법이다. 지방흡입과는 달리 회복기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전신마취가 필요 없기 때문에 보다 안정성이 높다.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은 “짧은 옷이나 비키니 등의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에는 지방분해주사에 대한 문의가 증가한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피부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전 주의가 필요하다.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우선되어야 하며, 어떤 성분이 사용되는지도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보통 지방분해주사에 사용되는 약물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성분에 민감할 경우 심한 통증이나 부기, 멍, 부정 출혈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지, 특허를 받은 안전한 성분을 사용했는지 등을 확인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지방분해주사는 개개인의 지방 분포 상태와 근육량, 체형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전체적으로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 따라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진행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