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1.06.01 05:46

[ONE FC] 강지원, "헤비급 타이틀전도 자신있어"

챔피언 아르잔 불라의 방어전 상대 지목에 "좋은 기회! 1라운드 KO 시키겠다"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종합격투기 선수 강지원(26)이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헤비급(-120㎏) 타이틀 획득에 자신감을 보였다. 인도계 파이터 아르잔 불라(35·캐나다)가 지난 15일 챔피언 등극 후 1차 방어전 상대로 지목한 것에 대한 반응이다.

▲ 사진=ONE Championship 제공

지난 25일 강지원은 싱가포르 일간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와 화상 인터뷰에서 세계적인 대회에서 헤비급 타이틀전을 치르는 첫 한국인 종합격투기 선수가 되는 것을 넘어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불라는 UFC 스타였던 브랜든 베라(44·미국/필리핀)의 원챔피언십 헤비급 타이틀 3차 방어를 저지하고 챔피언이 되자 “세계레슬링선수권대회 금메달리스트 아미르 알리아크바리(37·이란)를 KO 시킨 한국인 선수에게 진심으로 감탄했다. 싸우고 싶다”며 강지원과 대결을 희망했다.

이에 강지원은 “좋은 기회가 왔다고 생각한다. 모든 경기를 다 1라운드에 KO 시키겠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그러나 준비를 잘한다면 또 1라운드 KO승이 나올 것”이라며 알리아크바리에 이어 불라도 초반에 제압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불라는 2010년 코먼웰스 게임. 즉 영국을 포함한 52개국이 참가한 종합경기대회에서 자유형 금메달을 획득한 세계적인 레슬링 강자다. 강지원은 “모두가 자신보다 약자라고 생각할 날 다음 상대로 거론해줘 고맙다”면서도 “충분한 훈련 시간이 주어진다면 알리아크바리와 똑같이 만들어줄 수 있다”며 KO 가능성을 경고했다.

강지원은 2018년 종합격투기 데뷔 후 원챔피언십 2승 포함 5경기를 모두 1라운드 KO로 이겼다. “물론 원챔피언십 타이틀전은 (일반적인 5분×3라운드가 아닌) 5분×5라운드 경기다. 레슬링·타격 수비 등 모자란 부분을 열심히 보완하겠다”며 장기전 대비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불라는 쥐스탱 트뤼도 총리로부터 “팬아메리칸 게임(남미+북미 종합경기대회), 코먼웰스 게임, 올림픽에서 국가를 대표하여 용감하게 싸워주더니 이제는 원챔피언십 헤비급 챔피언이 되어 캐나다의 자랑이 됐다”며 축하를 받는 등 인생 최고의 순간을 만끽하고 있다.

한편 원챔피언십은 강지원, 아나톨리 말리힌(33·러시아), 미들급/라이트헤비급 통합 챔피언 레이니어르 더리더르(31·네덜란드)를 다음 헤비급 타이틀 도전자 후보로 판단하고 있다.

강지원은 “더리더르가 두 체급 챔피언이라고 해도 헤비급 타이틀전에 직행할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다. 다른 강자와 먼저 대결하는 것이 맞다”며 불라에게 도전할 명분이 자신에게 더 있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