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5.28 17:03

임플란트 질성형, 여성의 자신감 회복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의 중요한 신체부위 중 하나인 질은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어 노화, 출산 등으로 인한 이완과 수축력이 저하돼 근육 조절 능력이 감소한다. 이로 인해 요실금이나 질염 등 다양한 여성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며, 폐경 이후에는 질 건조감이 심해 고생하는 경우가 있다.

▲ 쉐라여성의원 김영신 대표원장

질 건강에 문제가 발생해 고민인 여성들이라면 의학적 대안으로 질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질성형이란 질 벽의 주름이나 근육층을 성형해 손상되거나 탄력이 저하된 것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노화나 출산 등으로 인해 늘어난 골반 근육을 출산 이전의 상태로 복원하고, 질 점막 주름과 변형된 상태를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여성의 자신감 회복 및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질성형 수술법으로는 임플란트 질성형이 있다. 엠슬링(M-sling) 임플란트 질성형수술은 질 주위의 골반조직에 인체 무해한 의료용 임플란트를 삽입해 고정시키는 최소 침습 수술이다. 질 점막의 손상이 적고 회복기간이 빠르며 장기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장점이다.

임플란트 질성형은 실이 들어가는 최소한의 절개와 맞춤 임플란트로 크기에 따른 정확한 시술을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회음부와 질이 이완된 여성들에게 질 수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여성질환 발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수술과정에서 조직 절제가 거의 없고 절개 부위도 작다.

여성성형은 질 이완 증상으로 심리적 위축감을 가지고 있는 여성이나 질염, 자궁경부염 등의 여성질환으로 고생하는 여성에게 도움을 주지만 임신을 계획 중인 가임기 여성이나 미혼 여성의 경우 의료진과 상담 후 시술 가능 여부부터 살펴봐야 한다.

질성형은 여성 질환 관련 진단이 가능한 산부인과에서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 하에 진행되어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개인마다 질의 상태가 다르므로 풍부한 임상을 갖춘 산부인과 전문의와 심도 있는 상담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쉐라여성의원 김영신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