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5.24 10:01

올바른 여성성형수술을 원한다면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임신, 출산, 노화 등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된다. 이중에는 질 탄력 저하로 인해 질염, 요실금 등 여성 질환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최근 산부인과에서 질성형수술과 같은 여성성형수술로 상담을 원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질성형수술의 경우 탄력성 복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과 동시에 각종 여성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자신감 회복,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 개선, 삶의 질 개선 등 다양한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다. 

▲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

일명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성형수술은 성형 수술의 일종으로 심미적 개선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고전적인 여성성형수술에서 벗어나 고유의 질 조직을 보호하여 자연스럽게 질 주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미세절개를 통해 진행되는 수술이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민감한 부위에 절개 등 수술적인 방법을 시행하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여성들을 위해 주사나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도 진행되고 있다. 비비브 레이저는 비침습 레이저를 이용하여 콜라겐 생성과 재생를 유도하여 질의 탄력 개선을 돕는 시술이다. 

추가로 주사를 이용한 질성형수술도 있다. 미국 FDA에 등록된 안전한 성분 PDLA를 이용하여 질 내부에 진행되는 필러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질성형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 많은 여성들이 인터넷을 통한 수술 후기만을 신뢰하여 병원을 선택하고 있다. 올바른 여성성형수술을 위해서는 풍부한 집도경험과 노하우가 있으며 안전한 수술 및 시술이 가능한 환경과 장비가 갖추어진 곳을 선택해야 한다.

단순히 사실 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 후기나 비용만을 기준으로 가볍게 병원을 선택할 경우 여성 질환이 오히려 심각해지거나 기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 지, 숙련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진료가 진행되는 지 등을 자세히 확인한 후에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