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공연
  • 입력 2021.05.20 17:44

'위키드', 오늘(20일) 부산 초연 개막... 이번 시즌 마지막 도시

▲ 에스앤코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오늘(20일) 브로드웨이의 거대한 블록버스터 뮤지컬 '위키드'(제작: 에스앤코)가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한다. 2012년 한국 초연 이후 9년 만에 성사된 부산 초연이자 이번 시즌의 마지막 도시로 초록마녀의 흥행 돌풍이 부산에서도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위키드'가 공연되는 도시로 국내외 관심을 받고 있는 '위키드' 부산 초연은 서울, 대구에 이어 한국에서 3번째로 '위키드'가 공연되는 도시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기록을 세워온 킬러 콘텐츠로 특히 위축되어 있던 공연계에서 오픈 당일 솔드 아웃, ‘구하기 어려운 티켓’으로 입소문이 나며 흥행 열풍을 일으켰으며 공연 박스오피스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위키드'는 국내 최대 뮤지컬 전용 극장 드림씨어터에서 '라이온 킹', '오페라의 유령', '스쿨 오브 락', '캣츠'에 이어 성사된 세계적인 히트 콘텐츠로 2019년 개관 라인업으로 공개된 순간부터 문의가 쇄도할 만큼 관객들이 오랜 기간 기다려온 작품이다. ‘위키드 열풍’을 일으키며 호평받은 주역과 오리지널 스케일 그대로 공연되어 부산 공연 역시 오픈과 함께 주요 좌석이 빠르게 매진되고 있다.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위키드'는 2003년 초연 이래 공연된 모든 도시의 흥행 기록을 새롭게 갈아치우고 있으며 전 세계 16개국 100여 개 도시에서 6천만 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했다. 브로드웨이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한 단 세 작품 중 금세기 초연작으로는 '위키드'가 유일하다. 옥주현, 정선아, 손승연, 나하나, 서경수, 진태화를 비롯해 베테랑 배우 남경주, 이상준, 이소유, 김지선, 이우승, 그리고 주목받는 신예 전민지, 임규형이 출연하고 있다. '위키드'는 5월 20일부터 6월 27일까지 드림씨어터에서 공연되며 공연장의 정기적인 방역, 좌석 거리두기, 체온 모니터링, 마스크 착용, 문진표 작성 등 철저한 방역 수칙 속에서 공연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