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5.03 10:38

싸이 필두로 피네이션 아티스트, 롤링스톤 코리아 창간호 표지 총출동

▲ 롤링스톤 코리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매거진 '롤링스톤 코리아'가 창간호 커버 아트를 발표하며 5월 1일 부터 온라인 판매가 시작되었다.

이번 창간호 커버로는 '피네이션' 소속 '싸이, 제시, 현아, 던, 헤이즈, 디아크', 6명의 아티스트가 모두 참여하며 국내 매거진 현실로는 아주 이례적인 사례로 남을 전망이다. 

현재 피네이션의 아티스트들은 수장 싸이 대표를 비롯한 아티스트가 케이팝의 현 트렌드를 이끌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대형 스타들이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창간호 커버인 만큼 많은 고민을 하였고, 싸이 대표가 이끄는 피네이션 아티스트들과 함께한다면 후회 없는 선택일 거라 판단하였다."며, "이에 싸이 대표도 흔쾌히 허락을 하고 총출동해준 것에 큰 감사를 드린다.”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다양한 한국 대중음악 콘텐츠를 한영 에디션으로 기획된 '롤링스톤 코리아'는 세계의 많은 이들에게 한국 문화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것에 앞장서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공개된 커버 스타 외에 '임영웅, 새소년, 에픽하이, 넬, 윤상, Bad Bunny, 24K Goldn' 등의 아티스트들로 포진된 기획 콘텐츠는 국내는 물론 범 세계적인 팬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에 충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간을 앞둔 '롤링스톤 코리아'는 곧이어 준비되는 스페셜판과 격월 에디션 등으로 년간 10개 이슈를 기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발간될 3편의 매거진이 최종 마무리 단계에 있어 준비성에 치밀함을 보이고 있다.

롤링스톤 코리아 편집장이자 세계적인 케이팝 저널리스트 제프 벤자민은 “제가 첫 커버스토리를 빛낼 주제로 P NATION 의 이야기를 제안한 이유는 개인적으로 P NATION 의 미래와 해당 레이블이 대표하는 가치에 신뢰를 갖고 있을 뿐 아니라, P NATION이 ‘롤링스톤’의 커버스토리를 위해 필요한 모든 태도와 진정성을 갖추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곧이어 준비되는 스페셜판과 격월 에디션 등으로 년간 10개 이슈를 기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발간될 3편의 매거진이 최종 마무리 단계에 있어 준비성에 치밀함을 보이고 있다.

한편 제작사는 "케이팝을 넘어 국내외 다양한 문화 콘텐츠(영화, TV, 서적 등)를 상업적으로 이끌며 창간에 임하는 '롤링스톤 코리아'는 웹사이트뿐 아니라 유튜브 채널 등으로 팬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것이다."라고 미래 지향적인 자세를 피력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