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05.01 11:34

한동철 PD, 대형 기획사-군소 기획사까지 지원자는 빠짐없이 전부 미팅 계획

▲ 펑키스튜디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한동철 PD가 본격적으로 ‘숨은 원석’ 찾기에 나선다.

오디션을 통한 새 그룹 탄생이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오디션 프로그램의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 한동철 PD가 MBC와 손잡고 글로벌 걸그룹이 될 지원자를 찾기 위해 각 기획사와 미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최근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 가운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하루에도 수만 건의 지원서 메일이 몰릴 만큼,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이에 한동철 PD는 대형 기획사부터 상대적으로 설 자리가 좁은 군소 기획사까지, 최대한 많은 기획사와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규모가 작은 신생, 중소 기획사나 상대적으로 기회를 잡기 어려운 개인 연습생 등에게 동등하게 기회를 줄 예정이니 망설이지 말고 편견 없이 적극적인 지원을 독려했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선구자 한동철 PD는 당시 비주류 장르인 힙합을 주류로 끌어올린 Mnet ‘쇼미더머니’, 여성 래퍼의 열정과 치열함을 보여준 ‘언프리티랩스타’, 대중에게 프로듀서가 될 기회를 주며 ‘데뷔할 멤버는 내 손으로 직접 고르고 키운다’라는 뜻을 함축한 ‘국민 프로듀서’라는 포맷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프로듀스101’까지 원조가 왜 원조인지를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증명했다.

한동철 PD가 제작에 돌입한 프로그램의 지원 자격은 13세 이상 국적 불문의 여성이며, 2010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다. 한동철 PD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원석을 찾아 글로벌 아이돌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