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4.30 09:27

수학싸부, Z세대들의 새로운 공부법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듀테크’

▲ 스타강사 차길영 (수학싸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모바일 기기와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생)에게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습이 새로운 공부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통해 학생 수준을 진단하고 성취도까지 관리한다.

이에 인공지능을 활용한 일대일 온라인 수학 학원 ‘수학싸부’가 주목받고 있다. 수학싸부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해 학생에게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시하는 개인 맞춤 학습을 구현했다.

차길영 대표는 “수학싸부는 65,000개의 클립 동영상과 85,000개의 수학 unit을 DB화했다”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학전문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맞춤학습과 실시간 강의를 제공하는 1:1 수학교육 플랫폼이다”고 전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듀테크

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이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차세대 기술력을 담은 에듀테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수학싸부는 수학 성적에 따라 학습이 부족한 학생에게는 보충학습 콘텐츠를 성취도가 높은 학생에게는 심화학습 콘텐츠를 제공하여 각 학생이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단원 별로 제공되는 자동 오답노트 서비스를 통해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오답노트와 함께 제공되는 클립 동영상으로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휴먼터치’를 통한 세심한 멘탈 케어

언택트(비대면)가 일상화된 요즘 기술들이 접근할 수 없는 인간의 감성을 채워주는 ‘휴먼터치’가 새로운 교육 트렌드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언택트에서 비롯된 사회적, 문화적 고립 속 ‘휴먼터치’를 활용한 감성 소통의 중요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수학싸부는 단순한 학습을 넘어 학생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소통’을 강조한다. 수학싸부는 수학 전문 강사인 싸부가 이해와 공감을 기반으로 한 소통 방식으로 학생들의 멘탈을 케어한다.

또한 싸부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진행되는 화상수업을 통해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며 수학 고민 상담과 모르는 문제는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다. 대면 수업에서 모르는 문제를 마음껏 질문하지 못했던 문제점을 해결했다.

그뿐만 아니라 내신 시험 기간에는 학교별 부교재 및 인공지능 시스템이 개인별로 최적화된 맞춤 문제를 제공하여 내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밀착 관리한다.

수학싸부 차길영 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원 수업도, 과외 수업도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언택트) 온라인 학원이 학생에게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학생은 더 이상 학원에 왔다 갔다 하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고 집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학전문 선생님과 공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학싸부가 공부 습관, 멘탈 관리, 내신 대비까지 모두 도와준다”고 전했다.

한편 수학싸부에서는 1학기 기말고사 대비를 위한 원생을 모집한다. 교육 상담은 수학싸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