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4.27 11:09

원어스, 새 앨범 '바이너리 코드' 트랙리스트 공개... 타이틀곡은 '블랙 미러'

▲ RBW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원어스(ONEUS)가 새 미니앨범 'BINARY CODE'(바이너리 코드)'의 트랙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다.

원어스는 2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의 트랙리스트를 선보이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트랙리스트 이미지에는 타이틀곡 'BLACK MIRROR(블랙 미러)'를 상징하는 블랙과 반짝이는 큐빅이 어우러져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의미, 화려한 겉모습에 숨어있는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의 힌트와 함께 트랙 정보가 첫 공개됐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LACK MIRROR'를 비롯해 첫 정규앨범 'DEVIL(데빌)'의 아웃트로였던 'Connect with US(커넥트 위드 어스)'의 풀 버전과 '물과 기름 (Polarity)', 'Happy Birthday(해피 벌스데이)', '발키리 (Valkyrie)'의 록 버전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BLACK MIRROR’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 컴퓨터 속에 갇힌 현실을 빗대어 만든 곡으로 이분법적인 현실 속에서 벗어나 마법 같은 일들이 펼쳐지는 또 다른 세상을 발견한 원어스의 새로운 모습도 여과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고의 히트 메이커 김도훈을 필두로 RBW가 자랑하는 최상의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한 곡으로, 펑키한 베이스 위에 메인 보컬 서호의 감미로운 허밍이 귀를 사로잡으며 지금까지 와는 다른 좀 더 친근하고 대중적인 콘셉트의 원어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전작에 이어 멤버 레이븐과 이도가 작사진에 이름을 올린 것은 물론, 레이븐이 곡작업에 참여한 '물과 기름 (Polarity)'이 수록되어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계획이다.

새 미니앨범 'BINARY CODE'는 앞서 공개된 로고 모션과 콘셉트 포토를 통해 공개된 힌트처럼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한다. 0과 1, 두 가지 숫자가 지닌 의미처럼 이번 앨범을 통해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낼 전망이다.

원어스는 그간 독보적인 콘셉트와 스토리가 담긴 퍼포먼스로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 자타 공인 '무대 천재'라는 수식어를 꿰찬 만큼 블랙과 만난 원어스가 어떤 콘셉트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한편 원어스는 오는 5월 11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