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1.04.27 10:38

임형주, 악플러들 및 신변위협 스토커 고소 “절대 선처나 합의 없다”

▲ 유니버설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팝페라테너 임형주(35, 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 소속사인 ㈜디지엔콤이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유포 등을 한 악플러 및 신변위협을 가한 스토커를 상대로 강경한 법적 대응에 나섰다.

㈜디지엔콤은 26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임형주에 대한 악성 댓글과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작성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이른바 악플러들을 상대로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공공모욕,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지난 23일 고소, 고발 절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악플러는 수년에 걸쳐 악의적인 글을 게재했고, 급기야 최근엔 허위민원을 제기하는 악플러도 생겨나 사안이 심각하다고 판단해 이번 조치가 이뤄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아티스트 신변에 위협을 가하는 협박 전화를 하거나, 소속사 공식 이메일 해킹을 시도한 스토커를 상대로도 업무방해, 협박 등의 혐의로 함께 고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디지엔콤은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수위가 도를 넘는 행위를 하는 악플러 등에 대해 일절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주)디지엔콤 공식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팝페라테너 임형주의 소속사 ㈜디지엔콤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인 임형주에 대한 악성 댓글과 게시물들을 작성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이른바 악플러들을 상대로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공공모욕, 업무방해 혐의로 법률대리인(법무법인 저스트/대표변호사:도형욱)을 통해 지난 23일 고소, 고발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일부 악플러는 수년에 걸쳐 악의적인 글을 게재했고, 급기야 최근엔 허위민원을 제기하는 악플러도 생겨나 사안이 심각하다고 판단해 이번 조치가 이뤄지게 됐습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소속 아티스트 신변에 위협을 가하는 협박 전화를 하거나, 소속사 공식 이메일 해킹을 시도한 스토커를 상대로도 업무방해, 협박 등의 혐의로 함께 고소를 진행했습니다.

저희 ㈜디지엔콤은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수위가 도를 넘는 행위를 하는 악플러 등에 대해 일절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